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사회복지사

삼성전자우(보유한지 3개월, 경제적자유 ing)

by 경사났네 2020. 8. 14.

블로그를 처음 시작 할 때 저는 경제적자유를 꿈꾸고 있다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에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계획을 실행하며 경제적자유를 이루기 위해 공부하고 예측하며 삼성전자우를 아직 보여중에 있습니다.

 

삼성전자우의 경우 삼성전자주 보다 배당금이 조금 높을 뿐더라 주식의 가치도 조금 더 낮아 저와 같은 개미분들은 조금 금이나마 이윤을 좀 더 창출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우의 현재 그래프입니다.

 

 

제가 삼성전자우를 처음 매도했을 시기는 대략 5월 경인데요.

제가 6월에 글을 올렸을 시기보다 한 주의 가격이 대략 3,000원 정도 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우의 경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었네요.

제가 처음 계획했던 목표 달성 주가 입니다.

 

한 주의 50,000원을 넉넉잡아 계산했었는데 벌써 50,000원이 넘어버려 기분이 좋기도 하고 계획보다 삼성전자우를 모으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기도합니다.

 

제가 근 3개월 간 삼성전자우를 가지고 있으면서 벌어들인 수익입니다.

 

오늘 2020.08.14일 기준으로 193,337원을 벌었네요. 굉장히 만족 중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모으겠다는 주식은 현재 32주를 모았습니다. 1차 목표인 100주는 앞으로 68주가 남았네요. 꾸준히 매수하며 천천히 경제적자유를 얻어가는데 발판이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주식투자는 일확천금을 노리는 곳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하다보면 가끔은 길이 막히기도 하고 때로는 지름길을 만나며 희비를 느낍니다. 본인의 성향과 투자전략을 만들어 많은 분들이 경제적자유를 얻어가면 좋겠습니다. 

 

추후에는 더욱 좋은 근황으로 찾아뵈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